나드리노인복지관, 사회복지시설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마을 뉴스
나드리노인복지관, 사회복지시설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 입력 : 2023. 02.28(화) 12:56
  • 박준희 기자
[화순군민신문=박준희 기자] 보건복지부가 최근 주관하고 중앙사회서비스원이 시행한 ‘전국 사회복지시설평가’에서 화순지역 나드리노인복지관이 최우수(A등급)기관으로 인정받았다.

사회복지시설평가는 사회복지사업법에 따라 3년마다 실시하며 사회복지관, 노인복지관, 아동생활시설, 장애인직업재활시설 등 10개 시설유형별로 3년간 운영 실적을 시설 및 환경, 재정 및 조직운영, 시설운영전반, 프로그램 및 서비스, 이용자의 권리, 지역사회관계 등 6개 항목으로 평가하고 그 결과를 A등급부터 F등급까지 발표하고 있다.

노인복지분야에 전국의 211개 노인복지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평가에서 나드리노인복지관은 지난 2015년 첫 운영평가에 이어 3회 연속으로 최우수(A등급)기관을 받는 성과를 거두었다. 전남지역의 노인복지관은 28개가 평가를 받았으며 이 중 15개 기관이 최우수(A등급)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평가결과로 지역내 어르신들을 위한 노인복지서비스 전문기관으로 여가문화 활동의 구심 역할을 하며 어르신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나드리노인복지관이 다시 한번 전국 최고 수준의 노인복지사업을 운영하고 있음을 인증받게 되었다.

나드리노인복지관장(최종상)은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의 ‘건강한 노후, 활기찬 인생, 행복한 나눔’을 실현하고,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노인복지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준희 기자 hoahn0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