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면, 주민 편의 ‘민원환경 개선’ 큰 호응

마을 뉴스
동면, 주민 편의 ‘민원환경 개선’ 큰 호응
민원업무 분류·업무명 부착 등 민원인 편의 제고
  • 입력 : 2022. 09.07(수) 08:50
  • 박준희 기자
화순군 동면이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청사 민원환경 개선에 나섰다. 사진은 한눈에 보이는 업무명 스티커를 부착한 민원창구 모습
[화순군민신문=박준희 기자] 화순군(군수 구복규) 동면이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청사 민원환경 개선에 나섰다.

동면 행정복지센터는 민선 8기 군정목표 실현을 위해 청사 민원환경 개선, 친절 응대방법 5분 스피치 등 민원행정 만족도 높이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동면은 ▲다수 민원 발생 업무 중심의 민원업무 재분류 ▲한눈에 보이는 업무명 스티커 부착 ▲밝은 분위기 조성을 위한 민원대 색 변경 등 민원행정 서비스 활성화에 힘을 쏟았다.

화순군 동면이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청사 민원환경 개선에 나섰다. 사진은 민원행정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직원 5분 스피치를 진행하는 모습


한 동면 면민은 “업무명이 크게 부착돼 있어 업무담당자가 누군지 쉽게 찾아갈 수 있고 민원 해결에 도움이 많이 된다”고 말했다.

문병기 동면장은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는 주민 모두가 불편없이 신속하게 민원 업무를 처리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직원 모두가 민원인의 불편을 100% 해결한다는 자세로 주민 중심의 민원행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준희 기자 hoahn0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