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양면 e-나눔행복봉사단, ‘사랑의 김치’ 나눔 준비 구슬땀

마을 뉴스
이양면 e-나눔행복봉사단, ‘사랑의 김치’ 나눔 준비 구슬땀
연말 ‘사랑의 김치 나눔’에 쓸 배추, 무 등 김장김치 재료 파종
  • 입력 : 2022. 08.31(수) 11:14
  • 박준희 기자
이양면 e-나눔행복봉사단이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을 위한 준비로 김장김치 재료를 파종했다. 사진은 28일 봉사단원들이 이양면 송정리 밭에서 배추, 무 등 김장김치 재료를 파종하는 모습
[화순군민신문=박준희 기자] 이양면 e-나눔행복봉사단(단장 양효승)이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준비를 위한 김장김치 재료를 파종했다.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지난 28일 이양면 e-나눔행복봉사단(이하 봉사단)이 배추 모종 1000포기, 무, 갓 등 김장김치 재료 파종에 구슬땀을 흘렸다고 밝혔다.

파종한 배추, 무 등은 이양면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신청한 ‘동절기 사랑의 김치나눔 사업’에 사용돼,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도움이 될 예정이다.

양효승 봉사단장은 “올해는 한 분이라도 더 많은 이웃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지난해보다 많은 배추모종을 심었다”며 “오늘 식재한 배추를 정성껏 키워 연말 나눔이 필요한 이웃에게 맛있는 김치를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노삼숙 이양면장은 “휴일 이른 아침부터 시간을 내 구슬땀을 흘리신 봉사단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면에서도 현장 방문 등 적극적인 노력을 펼쳐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나눔행복봉사단은 매년 청소봉사, 홀몸어르신 안부살피기, 김장김치 담그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천하며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 오고 있다.
박준희 기자 hoahn0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