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천면, ‘찾아가는 민원 사랑방’ 현장 소통행정

마을 뉴스
한천면, ‘찾아가는 민원 사랑방’ 현장 소통행정
  • 입력 : 2022. 08.29(월) 16:07
  • 박시형 기자
찾아가는 민원 사랑방 : 화순군 한천면이 ‘찾아가는 민원 사랑방’을 운영, 주민과의 현장 소통행보에 힘을 쏟고 있다. 사진은 8월 이장회의를 개최해 군‧면정 홍보 및 각 마을 의견청취를 하는 모습
[화순군민신문=박시형 기자] 화순군(군수 구복규) 한천면이 ‘찾아가는 민원 사랑방’을 운영, 주민과의 현장 소통행보에 힘을 쏟고 있다.
한천면은 지난 7월 윤재관 한천면장 취임 후 18개 마을을 돌며 ‘찾아가는 민원 사랑방’을 운영, 주민과의 소통행보로 주민생활 불편을 최소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7월과 8월 이어진 주민과의 소통으로 ▲모산리 교통사고 상습 발생 지역 방지턱 설치 요청 ▲금전리 신규 전입세대 주택 진출입 통행로 개선 등 주민생활 불편 해·취약지 개선 성과도 이끌어 냈다.

한 주민은 “면장이 각 마을을 돌아다니며 주민 이야기를 하나하나 들어주니 속이 시원하다”며 “민원 사랑방이 계속 이어져 주민 불편사항이 하나하나 해결됐으면좋겠다”고 말했다.

윤재관 한천면장은 “주민들과 소통하며 마을 현안사업 등 주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군과 유기적으로 협조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현장에 나가 행정 사각지대를 발굴, 주민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천면은 면민 단합과 화합 도모를 위해 9월에는 ‘추석맞이 노래자랑’, 10월에는 ‘제10회 면민의 날 및 경로 한마당 큰잔치’를 개최할 계획이다.

박시형 기자 hoahn0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