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이 있는 100가지 장면

금주의 서재
와인이 있는 100가지 장면
  • 입력 : 2021. 06.09(수) 14:32
  • 화순군민신문
<라라랜드>에서 미아가 꿈속에서 마시는 와인은 뭘까? <아이언맨>의 토니 스타크가 혼자 마시던 최상급 레드와인과 연인 페퍼를 위해 준비한 화이트와인은? 영화를 보다가 "저 장면에서 마시는 와인 뭐지?" 하고 궁금한 적이 있다면, 이 책에서 답을 찾을 수 있다.

연출 전공 영화학도이기도 했던 소믈리에 엄정선, 와인저널리스트 배두환이 '와인이 등장하는 100가지 영화 장면'을 수집해, 그 와인이 무엇인지, 또 그 장면에서 알아야 할 와인 상식은 무엇인지 자세히 짚어준다. 영화와 와인을 사랑하는 마음만큼이나 정보 공유에의 소명의식이 큰 저자들답게 집요한 취재로 ‘영화 속 와인’에 관한 방대한 정보를 한 권에 엮어냈다.

<킹스맨>에서 해리와 발렌타인은 혈투를 벌이기 전에 와인이 담긴 메시지로 먼저 한판 승부를 벌였고, <대부>의 말론 브랜도는 자신과 꼭 어울리는 독주를 곁에 두며, <딥 임팩트>에서 지구 종말을 맞이하며 인생 마지막 날 와인 한 잔을 마시는 것처럼 세상의 모든 ‘와인 신(scene)’에는 재밌는 사연이 있다.

책에서는 초심자에서 애호가가 되는 길에 꼭 봐야 할 대표적인 '와인무비' <사이드웨이>, <부르고뉴, 와인에서 찾은 인생>, <구름 속의 산책>, <와인 미라클>, <와인을 딸 시간> 등에 등장하는 와인 상식과 와인 리스트도 총정리했다. 시네마&와인을 좋아한다면 누구나 페이지 넘기는 게 아까울 소장 가치 있는 책이 되어줄 것이다.

이미지 출처 : 알라딘
책소개 출처 : 알라딘
화순군민신문 hoahn0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