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14개 서비스 제공

탑뉴스
화순군,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14개 서비스 제공
장애인 보조기 렌탈 서비스 제공
  • 입력 : 2024. 05.09(목) 08:55
  • 정성연 기자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서비스 제공 장면( 맞춤형치매예방서비스)
[화순군민신문=정성연 기자]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8일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이 어르신·아동 등 지역주민들의 참여로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지역의 특성과 주민 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발굴하여 제공하는 사업으로 이용자가 원하는 서비스와 제공기관을 직접 선택하도록 대상자에게 이용권(바우처)을 발급하여 준다.

화순군에서 진행되고 있는 서비스는 노인 대상 아쿠아운동서비스, 맞춤형 운동처방서비스 등 6종, 아동·청소년 대상 아동청소년심리지원서비스, 영유아발달지원서비스 등 5종과 성인심리지원서비스까지 모두 14가지이며 특히, 올해에는 장애인보조기렌탈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 지체 1, 2급 및 뇌병변 1~3급 장애인 또는 자세 유지가 필요한 장애인이 이용할 수 있다.

현재까지 누적 서비스 이용자는 630여 명으로 동신대학교 산학협력단 등 16개 기관에서 주 2회~3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사업은 연중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고, 제출 서류는 신분증과 건강보험료 고지서 등이며, 소득수준에 따라 서비스별 가격의 80%~90%를 정부가 지원한다.

화순군 관계자는 “지역 사회의 다양한 복지 욕구에 대응하는 사회서비스 제공으로
군민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하고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정성연 기자 hoahn0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