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공약이행계획 점검 주민배심원단 운영

탑뉴스
화순군, 공약이행계획 점검 주민배심원단 운영
군민이 직접 공약 점검, 투명․신뢰있는 공약추진 기대
  • 입력 : 2023. 02.28(화) 07:47
  • 정성연 기자
화순군은 주민들이 직접 지자체의 공약이행계획 점검을 위한 주민배심원단을 구성ㆍ운영한다. 사진은 주민배심원단 구성 후 찍은 단체기념 사진.
[화순군민신문=정성연 기자] 화순군(군수 구복규)이 민선 8기 공약이행계획 점검을 위한 주민배심원단을 구성하고 운영에 들어갔다.

군은 2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군민 30명을 주민배심원단으로 위촉하고, 주민배심원 역할과 활동계획을 안내하기 위한 1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주민배심원단은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가 만 18세 이상 화순군민을 대상으로 ARS를 통한 무작위 모집과 전화 면접을 거쳐 선발했으며, 민선 8기 화순군수의 68개 공약에 대해 이행계획을 점검하고, 공약 조정안건에 대한 심의를 통해 개선 방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오는 3월 3일에는 공약 업무 팀장으로부터 공약에 대해 설명을 듣고 질의응답을 통해 안건 심의를 진행한다. 군은 심의에 필요한 자료를 충분히 제공할 계획이다.
화순군은 주민들이 직접 지자체의 공약이행계획 점검을 위한 주민배심원단을 구성ㆍ운영한다. 사진은 주민배심원단에게 공약과 진척 상황을 설명하고 평가 및 보완 의견을 요청하는 구복규 화순군수의 모습

이어서 3월 10일 열릴 3차 회의에서는 토의 결과를 토대로 공약 추진에 관한 최종 권고안을 마련한다. 권고안은 화순군 홈페이지에 공개해 누구나 열람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공약은 민선 8기 군정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핵심사업들로 이루어진 만큼 주민배심원 회의에서 제시된 의견을 군정에 적극 반영하여 군민과 함께 활력이 넘치는 행복한 화순을 만들어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성연 기자 hoahn0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