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수능 이후 청소년들에게 따뜻한 마음 전달 캠페인 실시

사회
화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수능 이후 청소년들에게 따뜻한 마음 전달 캠페인 실시
  • 입력 : 2022. 11.18(금) 14:55
  • 김일호 기자
[화순군민신문=김일호 기자] 화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7일 오후 7시 부터 화순읍 광덕지구 일대에서 화순교육지원청, 화순경찰서, 자율방범대, 1388청소년지원단, 화순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등 청소년 유관기관 합동 야간거리이동상담을 실시하였다.

이번 야간거리이동상담은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청소년들의 긴장되고 지친 마음을 달래기 위해 화순군 청소년 실무자들이 연합하여 청소년들에게 따뜻한 핫팩을 나눠주는 방식으로 진행하였다.

수능 이후 정서적인 소진과 막연한 진로계획으로 힘듦을 호소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청소년전화 1388 및 상담복지센터 내 프로그램, 상담 안내 등 적극적인 홍보 활동도 펼쳤다.

화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아웃리치 담당자 유OO은 “수능을 위해 달려온 청소년들 너무 애썼고 언제든 고민이 있거나 힘이 들 때 청소년전화 1388이 네 편이 되어줄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말길 바란다.” 라고 전했다.

한편, 화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부모-자녀와 함께하는 2차 가족문화프로그램을 11월 22일까지 신청서 접수 받고있다. 구례 자연드림파크에서 가족들과 다양한 체험과 부모자녀 의사소통교육을 진행하니 관심이 있는 초등학생 3학년 ~ 중학생 3학년 청소년을 둔 부모는 신청하길 바란다.
김일호 기자 hoahn0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