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화재로 삶의 터전인 주택을 잃은 사람들은 다른 여타 피해를 입은 사람들보다 회복 탄력성이 훨씬 더디다고 한다. 너무 큰 상실감을 남기기에 화재가 쓸고 간 자리를 화마가 다녀갔다 라고 불리기도 한다.
이러한 소중한 공간인 주택에 화재가 발생 한다고 생각하면 정말 너무나 끔찍한 일이다.
인명 피해는 말할 것도 없고 재산상의 피해도 너무나 크다.
올해 1월 화순군 한천면에서 발생한 화재 현장도 방문하여 그 피해로 인한 군민의 아픔도 느꼇으며 지역 주민들이 서로 성금을 모금하는 훈훈한 모습도 보았다.
이에 화순군민 불안감을 감소시키고, 화재로 피해를 입은 군민을 지원하기 위해 더불어민주당 화순군수 예비후보 조재윤은 주택화재 보험 지원 공약을 하였다.
어떠한 형태건 어떠한 목적이건 우리 군민이 주택으로 사용하는 소중한 공간이라면 모두 해당 된다는 것이다.
우리 전남 화순군지역 역시 아파트 화재에 대한 준비를 철저히 해야 하며, 혹시 모를 화재를 대비 화순군 차원에서 지원이 필요 하다고 보여 조재윤 화순군수 예비후보는 주택 화재 보험 지원 공약을 내놓게 되었다고 설명하였다.
그리고 주택 가격에 따른 보험료의 차이 또한 형평성의 문제가 제기 될수도 있다고 하였다.
생계의 어려움으로 주택 화재 보험 조차 넣지 못하는 군민들이 많다며 그런 분들에게는 꼭 필요한 복지 공약이라고 하였다.
모든 군민이 혹시 모를 화재를 대비하고 군민의 생명과 재산도 지킬 수 있는 공약이라고 했다.
조재윤 이력
화순 송곡초, 이양중,서석고 졸업
호남대학교 법학과 졸업
전라남도 예산담당관(전)
나주시장 권한대행 • 나주시 부시장 역임
화순 • 나주 신정훈 국회의원선거대책 본부장(전)
더불어민주당 화순지역위원회 상근부위원장(현)
전남도당 지역발전특별위원장(현)
김지해 기자 hoahn0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