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탄소중립 인식 확산 노력

사회
지역사회 탄소중립 인식 확산 노력
지역사회 환경리더 양성을 위한 “국립공원 시민대학” 교육프로그램 운영
탄소중립 강좌 다수 포함, 시민대학 8기 수강생 4월 7일부터 4월 25일까지 모집
  • 입력 : 2021. 04.08(목) 15:49
  • 화순군민신문
국립공원공단 무등산국립공원동부사무소(소장 이재동)는 국립공원의 아름다운 자연자원과 역사를 알리고, 지역사회 환경리더 양성을 위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무등산국립공원 시민대학 8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 시행하는 「국립공원 시민대학」은 5월부터 7월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시행되며, 공원정책·역사문화·탐방안전·교양 등 국립공원 이해에 필요한 10강좌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8기 프로그램은 탄소중립과 관련된 강좌가 다수 포함되어 있어 탄소흡수원으로써 국립공원의 중요성 등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다.

모집대상은 무등산국립공원에 관심이 있는 지역 주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모집인원은 20명 내외이다. 신청기간은 4월 7일부터 4월 25일까지이며, 방문·우편·이메일 접수를 받는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무등산국립공원 홈페이지 또는 무등산국립공원동부사무소(전화: 061-370-5724)로 문의하면 된다.

박지부 자원보전과장은 “국립공원 시민대학을 통해 국립공원 보전가치에 대한 공감대 형성 및 지역 주민과의 협력을 통한 공원관리를 실현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지역 주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화순군민신문 hoahn0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