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제일중, 학부모, 학생 대상 성(性)교육

교육
화순제일중, 학부모, 학생 대상 성(性)교육
‘내 몸의 주인은 나’ 올바른 성 가치관 만들기
  • 입력 : 2020. 11.17(화) 11:27
  • 화순군민신문
성교육 사진
화순제일중학교(교장 이종택)는 지난 11월 12일 저녁 8시에 학부모 대상으로 자녀를 위한 성인지 지도 방법에 대해 원격강의시스템(ZOOM)을 활용하여 진행했다.

자녀의 성인지 교육 방법에 대한 학부모의 요구를 받아들여 저녁시간을 이용하여 10시까지 실시하였으며, 궁금한 점을 사전 설문을 통해 받아 답변하는 방식으로 이뤄져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한편, 11월 16일에는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내 몸의 주인은 나’라는 주제로 남학생과 여학생을 분리하여 교육하는 방법으로 실시했다.

이 날 교육은 ‘사단법인 푸른아우성’에서 전문교육을 이수한 강사가 본교 학급을 찾아 1학년을 대상으로 어렵게 느껴졌던 사춘기를 쉽게 설명해주고 기존의 전달식 교육이 아닌 구체적이고 시각적인 자료의 활용과 자신이 느꼈던 몸의 변화를 직접 이야기해보도록 해 교육적 효과를 높였다.

남녀 구별 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생명존중, 남녀의 생물학적 차이와 함께 성폭력, 성매매, 미디어폭력 등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방법 등에 대해 학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 1학년 학생은 “그동안 잘 몰랐던 성과 관련된 지식들을 알 수 있었고, 내 몸과 마음의 주인은 나라는 의식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는 걸 깨닫는 기회가 됐다”고 했다.

한 교사는 “이번 외부강사 초빙수업은 청소년기 성에 관한 특성을 이해하는 전문강사가 아이들 개개인의 특성에 맞게 남녀 구별 교육으로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성교육을 실시해줘 효과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화순군민신문 hoahn0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