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시대! 랜선으로 건강하게 즐기는 건강나누리 캠프

사회
비대면 시대! 랜선으로 건강하게 즐기는 건강나누리 캠프
무등산국립공원 비대면 건강나누리 캠프 참가자 모집
  • 입력 : 2020. 10.14(수) 18:19
  • 화순군민신문
국립공원공단 무등산국립공원동부사무소(소장 이재동)는 아토피, 천식, 알레르기 비염 등 어린이 환경성질환의 예방 및 치유를 목적으로 하는 「무등산국립공원 건강나누리 캠프」를 10월 중순부터 11월 말까지 총 11회 비대면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건강나누리 캠프는 환경부의 지원으로 전남권 환경성질환예방관리센터, 지역의료기관과 협업으로 대면 프로그램으로 운영하여 왔으나, 올해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하여 화상시스템을 활용한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전환하여 운영한다.

비대면 건강나누리 캠프는 환경성질환 관련 동영상 강의, 무등산국립공원 라이브 자연해설프로그램, 코세척제‧손세정제 등 체험키트 만들기 프로그램 순으로 진행된다. 참가자 모집은 선착순이며, 30명 이상 단체 참가자는 일정 협의도 가능하다.

건강나누리 캠프 참가비용은 전액 무료이며, 환경성질환 아동 가족, 환경성질환에 관심이 있는 학교 및 보육시설 ‧ 단체 등이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무등산국립공원동부사무소(061-371-1187)로 문의하면 된다.

강창구 무등산국립공원동부사무소 탐방시설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프로그램 진행으로 인한 아쉬움이 크지만, 비대면 건강나누리 프로그램을 통해 환경성 질환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예방관리법을 배우며 가족건강을 지키고 코로나-19도 슬기롭게 극복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화순군민신문 hoahn0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