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8월 10일(월) 표시된 기사는 로그인하셔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군, 어린이보호구역 ‘불법 주‧정차 주민신고제’ 시행
어린이 교통 안전강화 대책 마련, 안전 무시 관행 근절
입력시간 : 2020. 07.31. 16:35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운영 중인 불법 주‧정차 주민신고제(이하 주민신고제)를 8월 3일부터 어린이보호구역까지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주민신고제 대상이 ▲교차로 모퉁이 5m 이내 ▲소화전 5m 이내 ▲버스정류소 10m 이내 ▲횡단보도(정지선 포함) 불법 주‧정차에서 ▲초등학교 어린이보호구역이 추가된다.

주민신고제 운영으로 올해 총 764건(6월 30일 기준)을 단속했다. 군은 어린이 교통안전 환경 조성을 위해 주민신고제를 확대해 단속을 강화할 방침이다.

초등학교 어린이보호구역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8시부터 저녁 8시까지(4대 불법 주‧정차 주민신고제는 24시간 운영)다. 1분만 주차하더라도 단속대상에 포함되므로 운전자의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초등학교 어린이보호구역의 특성상 초등학교 주변 주택가 주민, 초등학생 학부모는 주‧정차할 때 더욱더 주의해야 한다.

군 관계자는 “불법 주‧정차는 교통사고를 유발하는 원인 중 하나지만, 경각심이 없어 불법 주‧정차가 관행으로 자리 잡았다”며 “주민신고제를 통해 잘못된 관행을 근절하고 ‘불법 주‧정차는 해서는 안 된다’는 인식이 자리 잡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안전한 교통안전을 위해 주민신고제를 시행하는 만큼 군민들의 협조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화순군민신문 기자 hoahn01@hanmail.net        화순군민신문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기획특집] ② 산사태에 ‘천 조각’…
[포토뉴스] 화순 곳곳 물난리…'다들…
포스트 코로나 ‘힐링 화순' 입지 다…
군, 경로당 단계적 개방...무더위 쉼…
[포토뉴스] 침수된 주기장(駐機場)
신정훈 의원, '나주·화순 특교세 20…
병해충 방제, 이젠 드론으로...화순군…
군, 어린이보호구역 ‘불법 주‧…
신아HS 행복나눔봉사단, 선풍기 65대…
'보리도 식량이다' 보리산업 근본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