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8월 10일(월) 표시된 기사는 로그인하셔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슬기로운 휴가·방학 보내기...“3행 3금 실천이 필수”
화순군, 휴가철 안전대책 추진...휴가 방역수칙 실천 당부
입력시간 : 2020. 07.30. 11:41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코로나19 사태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여름 휴가철 국내 여행객 증가에 대비해 ‘여름 휴가철 대비 안전대책’을 추진한다.

화순군은 지역의 주요 관광지와 야영장, 계곡 등을 찾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안전한 여름휴가 보내기’ 방역수칙인 ‘3行 3禁 수칙(3행 3금 수칙)’을 집중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3행은 ▴실내에서는 상시 마스크 착용 ▴휴게소, 식당, 카페 등 음식점에서는 최소 시간으로 머무르기 ▴사람 간 거리는 2m(최소 1m) 이상 유지하기다.

3금은 ▴발열·호흡기 증상이 있으면 여행 가지 않기(집에 머무르기) ▴ 유흥시설 등 밀폐․밀접 장소, 혼잡한 여행지, 시간대는 피하기 ▴침방울 튀는 행위(소리 지르기 등) , 신체 접촉(악수·포옹 등) 자제하기다.

군은 관광객과 군민의 안전을 위해 일반음식점, 카페 등 휴게시설 1200여 곳에 마스크 쓰기 홍보 안내문을 배부했다. 휴가철 집중 홍보를 위해 개방형 관광지, 관광안내소 등 21곳에 현수막과 배너를 설치하고 안전 여행 리플릿을 별도로 제작해 계속해서 '3행 3금 수칙 실천하기' 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다.

또한, 관광객이 자주 찾는 물놀이 시설과 유원시설 등에서도 마스크 착용, 발열 체크, 방명록 비치 등 코로나19 안전여행 수칙을 준수하도록 운영 기관에 홍보하고 준수 여부를 점검한다.

군 관계자는 “휴가철 여행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철저한 방역 대책을 추진해 관광객과 군민의 안전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여행지에서 3행 3금 수칙, 개인 위생수칙을 반드시 실천해 달라”고 당부했다.


화순군민신문 기자 hoahn01@hanmail.net        화순군민신문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기획특집] ② 산사태에 ‘천 조각’…
[포토뉴스] 화순 곳곳 물난리…'다들…
포스트 코로나 ‘힐링 화순' 입지 다…
군, 경로당 단계적 개방...무더위 쉼…
[포토뉴스] 침수된 주기장(駐機場)
신정훈 의원, '나주·화순 특교세 20…
병해충 방제, 이젠 드론으로...화순군…
군, 어린이보호구역 ‘불법 주‧…
신아HS 행복나눔봉사단, 선풍기 65대…
군, 홀몸노인 방문 ‘집 반찬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