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8월 10일(월) 표시된 기사는 로그인하셔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벼 병해충 꼼짝마'...군, 적기방제 기술지원
장마철, 해충 증가..방제 기간 앞당겨 농가 피해 최소화
입력시간 : 2020. 07.29. 14:40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벼 병해충 예방을 위한 기술지원에 나섰다.

군은 기본 방제 기간을 지난해보다 9일 빠른 이달 29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로 지정하고 병해충 발생을 집중적으로 예방한다.

최근 잦은 강우로 비래해충(외국에서 날아오는 해충), 흰등멸구, 혹명나방, 먹노린재 채집량과 잎집무늬마름병, 잎도열병 발생 사례가 증가하자 내린 조치다.

군은 기존 일손 도우미(방제 인력 지원), 친환경 농업단지 공동방제 사업에 올해부터 벼 돌발해충 방제사업을 추가해 총 3억8000만 원의 방제비를 지원한다.

기본 방제 기간에는 멸구류, 이삭도열병 등 주요 병해충 방제 방법, 적절한 방제 시기, 효과적인 방제 기술 등을 농가에 안내하고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이를테면 벼 생육 후기에 발생하는 이삭도열병은 이삭패기가 시작될 즈음이 방제 적기로, 한 번 발생하면 수량감소에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철저한 예방이 필요하다.

화순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계속되는 장마에는 더욱더 철저한 예방이 필요하다”며 “병해충으로 피해를 보는 농가가 없도록 병해충 방제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화순군민신문 기자 hoahn01@hanmail.net        화순군민신문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기획특집] ② 산사태에 ‘천 조각’…
[포토뉴스] 화순 곳곳 물난리…'다들…
포스트 코로나 ‘힐링 화순' 입지 다…
군, 경로당 단계적 개방...무더위 쉼…
[포토뉴스] 침수된 주기장(駐機場)
신정훈 의원, '나주·화순 특교세 20…
병해충 방제, 이젠 드론으로...화순군…
군, 어린이보호구역 ‘불법 주‧…
신아HS 행복나눔봉사단, 선풍기 65대…
군, 홀몸노인 방문 ‘집 반찬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