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8월 12일(수) 표시된 기사는 로그인하셔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농업인대학 '비대면 전환', 학습 공백 메운다
입력시간 : 2020. 07.23. 13:57


온라인교육 영상 촬영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농업인대학 교육을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한다.

이번 과정은 3월 초 개강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무기한 연기되었다가,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되자 5월 초 개강해 총 25회 중 11회를 마친 상태였다.

그러나 방역 단계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격상돼 지난 7월 초에 다시 중단됐다.

이에 화순군은 지속적인 학습 유지와 농업인의 학습 욕구 해소를 위해 비대면 교육 방식으로 대체 추진하기로 했다.

군은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교재를 배부해 대면접촉을 최소화하고, 휴대폰으로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네이버 밴드를 통해 동영상 강의를 제공한다.

또한, 품목별 전문농업기술교육 등 분야를 확대해 다양한 비대면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다양한 온라인 교육을 개발해 농업인들이 지속적으로 학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힘껏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순군 농업인대학은 전문 농업인 육성 목적으로 2008년 개설되어 현재 제13기(미래농업과, 강소농과 2개 과정)를 운영 중이다.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교재 배부


화순군민신문 기자 hoahn01@hanmail.net        화순군민신문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기사 목록     프린트 화면     메일로 보내기     뉴스 스크랩    


[기획특집] ② 산사태에 ‘천 조각’…
[포토뉴스] 화순 곳곳 물난리…'다들…
[포토뉴스] 침수된 주기장(駐機場)
동복댐 방류, 화순 동복 주민 대피……
군, 경로당 단계적 개방...무더위 쉼…
민주당 나주화순지역위원회, 수해 복…
신정훈 의원, '나주·화순 특교세 20…
병해충 방제, 이젠 드론으로...화순군…
화순고 시나브로팀, 화순농협조합장님…
신아HS 행복나눔봉사단, 선풍기 65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