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전대병원 환자설명창구 운영

탑뉴스
화순전대병원 환자설명창구 운영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드립니다.”
  • 입력 : 2007. 10.09(화) 11:21
  • 화순군민신문 기자
화순전남대병원(병원장·김영진)은 환자 진료과정에 대한 의문사항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기 위하여 지난 8일부터 ‘환자 설명 창구’를 운영하고 있다.

설명창구는 1층 로비와 2층 접수창구 인근에 마련되어 △검사 전 후 주의사항 △수술 및 치료과정 △선택진료 △ 진료실 및 검사실 위치 안내 등 환자가 진료를 받으면서 자칫 혼동할 수 있거나 이해하지 못한 부분에 대하여 알기 쉽게 설명한다.

처음 병원을 찾은 서모(남·54세·화순군 화순읍 광덕리)씨는 “진료실과 접수창구에서 설명을 들었어도 병원이 낯설어 길을 찾기 힘들었는데 여기서 이렇게 친절하고 자세하게 설명해주니 너무 고마웠다.”고 말했다 .

또한 김영진 원장은 “늘 환자의 입장에서 서서 생각해보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환자설명창구를 개설함으로써 환자만족도 증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화순군민신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