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 아트14, 김다인 초대전 개최

탑뉴스
갤러리 아트14, 김다인 초대전 개최
<엉뚱한 공존>을 주제로 한 현대 한국화 전시
아날로그적 감수성에서 찾은 행복을 그리는 화가
  • 입력 : 2024. 06.12(수) 14:07
  • 정성연 기자
나의 엉뚱한 우주 여행기, 91.0×91.0cm, 광목천에 채색, 2024
[화순군민신문=정성연 기자] 지역에 숨어 있는 청년 작가들을 발굴해 전국, 해외로 진출시키는 기획을 주된 목표로 운영하고 있는 갤러리 아트14(관장 박은지)는 현대 한국화가 김다인을 초대해 <엉뚱한 공존>이라는 제목의 전시를 개최한다.

6월 13일(목)부터 7월 7일(일)까지 열리는 이번 전시는 TV 화면 속에 드러난 인물들의 다양한 표정을 통해 우리내 삶의 진정성을 되새겨 보는 자리로 마련됐다. 김다인 작가는 TV 앞에 모여 앉아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던 어린 시절을 추억하며 작품을 제작하게 되었는데, 옛날식 TV에서 보았던 인물들의 표정이나 감정을 화면이 터질만큼 큰 얼굴로 욱여넣어 표현했다. 요즘은 자아의 확장, 우주로의 상상을 펼쳐내며 자신의 작업을 이어가고 있다.

김다인 작가는 복고풍(Retro)의 시선을 통해 텔레비전이 곧 우리의 인생을 보여주며, 인생은 곧 자기 자신이 주인공임을 잊지 말자고 설명한다. 주인공으로서의 ‘나’는 언제나 평범한 하루를 살아가는 듯 보이지만, 동시에 특별한 매일을 꿈꾸고 있다는 것이다.
김다인 작가

전시를 기획한 박은지 관장은 “단지 추억 속에 머무르는 것이 아니라, 현실의 자아를 인식하고, 남의 눈을 의식하는 ‘쇼(Show)’를 보여주는 ‘주인공’이 아닌, 진짜 자신의 삶의 주인이 되어 주체적으로 살아가고, 다소 과장되게 찌그러진 표정일지라도, 날 것 그대로의 감정과 생각의 분출을 화폭 속에 담아냄으로써 싱싱하게 살아있고, 살아가는 스스로를 독려하는 것이다.”라며, “파닥이며 전진하는 세월 속에 꿈틀거리는 자신의 욕망을 인정하고 그대로 가감없이 내보이는 것이 우리내 인생이며, 가공되지 않은 삶, 그 자체의 생명력이 더 질기다는 것을 우의적으로나마 알려주고 있다.”고 평했다.

한편, 갤러리 아트14는 해마다 전국의 청년 작가들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6월 30일까지 포트폴리오 접수를 진행한다. 공모전이나 전시 관람 예약 문의는 010.3625.7575로 연락하면 된다.


-작가 약력-
김 다 인 Dain,Kim
Education
2013 광주예술고등학교 졸업
2020 조선대학교 미술대학 회화학과 한국화전공 및 동대학원 미술학과 석사 졸업
 
Contact
E-mail ekdls3095@naver.com
Instagram today.s_universe
Blog https://blog.naver.com/dadacha13

개인전
2024 ‘엉뚱한 공존’ 김다인 초대전 (갤러리 아트14/화순)
2023 ‘I am i: 모든 이에게 바라는 공존’ 하반기 기획초대전 (북구청갤러리/광주)
‘공존: 오늘의 유니버스(Today's Universe)' 김다인 개인전 (민아트갤러리/광주)
2022 ‘나와 공존으로부터’ 김다인 초대전 (갤러리 양림148/광주)
2019 ‘평범하지 않은 평범한 공존’ 유·스퀘어 청년작가 전시공모선정
(금호갤러리/광주)

단체·그룹·기획전
2024 ‘도시의 유목민’ 광주청년미술제 (광주시립미술관 금남로분관, 갤러리 충장22)
‘여성작가특별전’ 오월미술제 - 제36회 오월전 (갤러리 Hyun/광주)
‘第一圓: 각자의 동그라미’ 아트그룹 동그라미 정기전 (양림미술관/광주)
‘먼지를 털다’ 소소미술관 개관 10주년 특별기획전 (소소미술관/화순)
‘Daisy: stART Seven' 기획전 (무등갤러리/광주)
‘Powerful Dragon' 갤러리 아트14 세화전 (갤러리 아트14/화순)

소장 광주시립미술관, 광주광역시 북구청, 조선대학교병원 외 다수 소장

현재 예맥회, 선묵회, 광주청년미술작가회, 광주미술협회, 북구미술인조형연구회,
동그라미 회원
정성연 기자 hoahn0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