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 ! 여기까지 왔소 ~ 고맙소” 화순군 이동복지상담실 큰 호응

탑뉴스
“오메 ! 여기까지 왔소 ~ 고맙소” 화순군 이동복지상담실 큰 호응
- 5월 가정의 달에도 벽지마을 어르신들 찾아가 7회차 운영 -
  • 입력 : 2024. 05.21(화) 17:42
  • 정성연 기자
백아면 서유리 경로당 이동복지상담실 운영 후 기념사진
[화순군민신문=정성연 기자]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5월 가정의 달에도 지난 16일과 17일, 춘양면 산간리 경로당과 백아면 서유리 경로당을 찾아가 이동복지상담실을 운영하여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고 밝혔다.

화순군 이동복지상담실은 연초 수요조사를 통해 행정기관 방문이 어려운 노인, 장애인 등이 많이 모인 마을회관이나 경로당을 찾아가서 이동복지 상담실을 운영하고 있다.
춘양면 산간리 경로당에 찾아가 첫인사를 나누는 모습

찾아가는 이동복지상담실 1부에서는 어르신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초생활보장 선정 기준 완화 안내, 기초연금 선정 기준, 화순사평빨래방 사업 등 각종 복지사업 소개 및 지원 기준에 대한 정보를 제공, 2부에서는 경로당 별도 공간에서 그동안 복지에 관해 궁금했던 것들을 부담 없이 물어볼 수 있도록 1:1 개별 상담을 운영하고 있다.

이틀간 춘양면 산간리 경로당과 백아면 서유리 경로당의 많은 어르신이 참여하여 큰 호응을 보여주었으며, 특히 서유리 경로당 이00(75세) 어르신은 “외진 마을인 이곳 서유리까지 오셔서 도움이 되는 많은 이야기를 해주셔서 감사하다”라며 두 손을 맞잡으셨다.
춘양면 산간리 경로당 별도 공간에서 1:1 맞춤 상담 장면

화순군 관계자는 “찾아가는 이동복지 상담실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어르신들이 모이는 곳은 어디든지 불러주면 찾아갈 것이니 이동복지상담실을 희망하는 곳이 있다면 사회복지과 복지조사팀(☎379-3052)으로 언제든지 문의하여 주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성연 기자 hoahn0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