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기 2568년 부처님 탄신 봉축 행사 봉행

탑뉴스
불기 2568년 부처님 탄신 봉축 행사 봉행
“무술경연대회·제등행렬 등 다채로운 행사 열러”
  • 입력 : 2024. 05.09(목) 08:59
  • 정성연 기자
광덕문화광장에 설치된 연등축제를 기념하는 연등 불탑
[화순군민신문=정성연 기자]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지난 13일 불기 2568년 부처님 탄신 기념 연등 축제를 신정훈 국회의원, 화순군의회 하성동 의장을 비롯한 정연지·강재홍·류종옥·오형열 의원, 담양군사암연합회장 진덕스님, 기쁜소식화순교회 정용섭 목사님 등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봉행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광덕문화광장에서 개최된 화순 연등 축제는 무술경연대회를 시작으로 컵등단주 만들기, 풍선 불기 등 다양한 체험 부스와 사물놀이, 북춤, 한량무, 오목대 등 다채로운 공연이 진행되었다.
구복규 화순군수가 축사를 전하고 있다.

증현스님(쌍봉사 주지스님)은 “부처님오신날을 맞이하여 절에 연등을 밝히고, 정성껏 만든 연등을 들고 행진하는 이유는 부처님의 지혜를 배우고자 하는 염원이 있기 때문이다”며, “부처님의 지혜를 배우는 날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연등축제 문화 공연

구복규 화순군수는 “연등 공양은 번뇌와 무지로 가득한 어두운 세계를 부처님의 지혜와 자비로 밝게 비추길 바라는 의미가 있다”라며, “ 부처님의 자비와 광명이 군민 모두에게 밝혀 우리 사회의 어둠을 걷어내는 지혜와 화합의 불빛이 되길 간절히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연등축제 기념식을 치루는 구복규 화순군수

한편, 봉행식을 마치고 행사 참석자들은 함께 화순읍 우체국사거리, 금호아파트, 국민은행 사거리를 지나는 시가지 연등 행렬에 참여했다.

정성연 기자 hoahn0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