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읍‧면 복지팀 역량 강화 자체 교육 시행

탑뉴스
화순군, 읍‧면 복지팀 역량 강화 자체 교육 시행
- 기초생활보장 등 복지업무 연찬, 읍‧면 현장의 소리 귀 기울여 -
  • 입력 : 2024. 02.22(목) 17:24
  • 정성연 기자
2024년 읍․면 복지팀 역량 강화 자체 교육 모습
[화순군민신문=정성연 기자]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지난 21일 역사교육관에서 읍‧면 복지팀을 대상으로
기초생활보장 등 복지업무 역량 강화 교육과 함께 복지 현장 최일선에 있는
담당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1월 초 인사이동에 따른 읍면 복지팀 직원교체와 복지 직렬 외 타 직렬도 복지업무를 수행함에 따라 사회보장급여 신청 등 복지상담의 업무역량을 높이고, 군민의 복지 체감도를 향상하기 위해 실시하였다.
2024년 읍․면 복지팀 역량 강화 자체 교육 후 참가자 기념 촬영

이날 교육 내용으로는 ▲사회보장급여 신청‧접수 업무 ▲2024년 기초생활보장 수급 선정 기준 대폭 인상 및 변경 내용 ▲경로당 보조금 정산 업무 매뉴얼 ▲사회복지과 및 가정활력과 소관 업무에 대한 읍‧면 협조 사항으로 구성하여 진행하였다. 이외 읍면 복지 현장의 애로사항에 대한 의견 청취와 다양한 상담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화순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 함께 누리는 행복한 복지 화순을 만들기 위해 군민의 복지 욕구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도록 읍면 복지팀 역량 강화 교육을 시행할 계획이며, 기초생활보장, 기초연금, 장애 수당 등 다양한 사회보장급여의 선정 기준 및 자격요건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지 사회복지과 복지조사팀(☎061-379-3271~5)으로 문의하여 주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성연 기자 hoahn0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