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함께하는 지역공동체」

탑뉴스
「가족과함께하는 지역공동체」
교류·소통공간 다가온(ON) ‘힐링원예 & 요리하GO~소통하GO~’
  • 입력 : 2023. 12.07(목) 08:18
  • 정성연 기자
원예활동을 하며 힐링하는 모습
[화순군민신문=정성연 기자] 화순군가족센터(센터장 김종식)는 화순공공도서관과 연계 운영한 「힐링원예」, 「요리하GO~소통하GO~」를 통해 일반주민에게 열린 다문화가족과의 소통과 이해의 시간을 제공하였다고 밝혔다.

‘힐링원예’는 10월 31일부터 11월 28일까지 결혼이주여성과 지역민 10명을 대상으로 총5회기 공공도서관에서 진행되어 식물을 통해 내안에 머무는 가치를 더 깊이 느껴보는 시간을 갖게되었고 ‘요리하GO~소통하GO~’는 11월 매주 목요일 다양한 건강디저트를 만들며 나라별 디저트 종류에 대한 이야기와 자녀양육에 대한 정보를 얻을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가족을 생각하며 건강 디저트 만들기

참여자 이〇〇씨는 “밀가루와 달걀 그리고 팽창제를 이용한 베이킹을 직접 체험하고 나니 앞으로 가족들의 디저트는 내손으로 직접 만들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다며” 만족감을 표현했다.

센터 담당자는 “지역민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열린 공간 「다가온(ON)」 에서 다양한 가족과 함께 지역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화순군가족센터는 화순희망센터 내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375-1057에 문의하거나 센터 홈페이지(http://hwasungun.familynet.or.kr)에 접속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다.
정성연 기자 hoahn0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