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민원모니터요원 간담회 개최

탑뉴스
화순군, 민원모니터요원 간담회 개최
‘주민의 생활불편해소를 위한 의견 청취’
  • 입력 : 2023. 03.28(화) 17:18
  • 김건우 기자
민원모니터 간담회
화순군은 주민 고충과 생활 불편사항 등 현장의 소리를 군정에 전달받고 개선하기 위해 민원모니터 요원을 위촉했다. 사진은 민원모니터 요원과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화순군민신문=김건우 기자]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지난 2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민원모니터요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민원모니터요원은 주민고충과 생활불편사항 등 현장의 소리를 군정에 전달하여 개선하는 역할을 하며 작년 11월에 34명이 위촉되어 활발히 활동 중이다.

민원모니터요원 간담회는 민원모니터요원이 현장에서 수집한 군민의 고충과 각종 불편사항의 개선을 건의하는 자리로 특히 이번 간담회는 군수가 직접 답변하여 행정의 신뢰감을 더했다.

민선8기 출범이래 구복규 군수는 지금까지 90여 차례의 각종 간담회를 개최하여 군민의 목소리를 경청했다.

이번 간담회에서 민원모니터요원은 공중화장실 설치, 도로 확포장, 주차난 해소 등 17건의 민원을 건의하여 개선을 요청하였으며, 군은 절차에 따라 해당 읍면과 실과소에서 면밀히 검토하여 불편사항이 조속히 해소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답변했다

군 관계자는 ‘간담회는 현장의 생생한 소리를 듣는 뜻깊은 자리였으며, 앞으로도주민의 고충을 수시로 듣고 개선하여 군민의 삶이 행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건우 기자 hoahn0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