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정훈 의원, 한국농정신문 선정‘국감 최우수 의원’

정치
신정훈 의원, 한국농정신문 선정‘국감 최우수 의원’
- ‘양곡관리법’필요성 논리적 개진 및 다양한 농정 현안 발굴 높게 평가
- 신정훈 의원 “막중한 소임에 최선 다할 것, 쌀값정상화 반드시 해결”
  • 입력 : 2022. 11.24(목) 15:31
  • 장은정 기자
[화순군민신문=장은정 기자] 신정훈 의원 (나주화순, 더불어민주당)이 한국농정신문이 뽑은 ‘2022년도 농해수위 국감 최우수 의원’으로 선정됐다.

한국농정신문은 쌀값 폭락 상황과 관련해 현장 농민의 입장을 얼마나 대변했는지와 다양한 농정 이슈 발굴 등을 두루 평가해 이번 최우수 의원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한국농정신문은 선정 사유로 쌀 시장격리 의무화 시 부작용이 발생하리라는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의 분석에 대해 각종 자료로 논리적 반박을 가하고, 쌀값 폭락 양상이 나타나던 상황에서도 밥쌀용 쌀 수입을 계속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대한 지적이 돋보였다고 평가했다.

이에 신정훈 의원은 “농해수위 위원으로서 제 역할을 했을 뿐인데, 뜻깊은 상을 주셔서 깊이 감사드린다. 흔들림 없이 국민께서 부여해주신 막중한 소임에 최선을 다하고, 쌀값정상화를 위한 ‘양곡관리법’개정안도 반드시 통과될 수 있도록 힘껏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신정훈 의원은 시민단체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 농업 개혁 분야 우수의원으로 유일 선정됐으며, 식품산업경제전문지 푸드투데이 국감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바 있다.
장은정 기자 hoahn0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