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오성초, 협동 미술 놀이프로그램을 통한 즐거운 학교생활

교육
화순오성초, 협동 미술 놀이프로그램을 통한 즐거운 학교생활
  • 입력 : 2022. 11.17(목) 17:46
  • 박준희 기자
[화순군민신문=박준희 기자] 화순오성초등학교(교장 최연옥)는 10월 26일부터 11월 3일까지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미술 집단 상담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활동은 화순오성초의 주요 교육 활동 덕목인 소통, 배려, 도전 중 소통과 배려를 접목한 프로그램으로 자신이 표현하자고 하는 그림을 친구와 어울려 함께 작품을 완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교라는 울타리에 처음 들어온 1학년 학생들이 친구들과 호흡을 맞추며 표현하지 못했던 자신의 감정을 탐색하고 친구를 이해할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 또한, 친구들과 작품을 꾸며가며 서로를 배려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통해 아이들의 마음을 이해하고 함께 어울려 완성된 쉼터는 친구들과 함께 이용하며 안정감을 느낄 수 있는 행복쉼터로 활용할 것이다.

작품을 먼저 완성한 팀은 탐색을 위한 미술 투사검사를 실시하여 자신의 정서・행동 특성을 이해하게 되었고 도움이 필요한 학생에게 적절한 심리 정서적 지원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이 활동에 참여한 1학년 박oo학생은 “친구들과 집을 만들고 함께 들어가 있으니 집에 있는 것 같은 편안한 기분이 들고 교실이 집처럼 좋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1학년 담임교사는 아이들이 서로 협동하여 작품을 완성하여 가는 것을 보니 아이들이 의젓해 보이고 완성된 쉼터를 놀이공간, 불안감 해소 장소 등으로 잘 활용도 할 수 있겠다며 내년에도 프로그램을 실시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준희 기자 hoahn0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