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족 마음,쉼 원데이 프로젝트”

문화/체육
“우리가족 마음,쉼 원데이 프로젝트”
화순군 다문화가정 코로나19 힐링프로그램「어울림」가져
  • 입력 : 2022. 08.08(월) 08:00
  • 박준희 기자
“자세 교정 요가”
[화순군민신문=박준희 기자] 화순군가족센터(센터장 김종식)는 지난 7월 29일, 8월 5일 두 차례 화순군 다문화가정과 함께하는 ‘우리가족 마음,쉼 원데이 프로젝트’ 프로그램이 전라남도 마음건강치유센터에서 진행되었음을 밝혔다.

이번 사업은 화순군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한 프로그램으로 코로나19로 우울, 불안 등 마음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순군 다문화가정의 부모와 자녀 26명을 대상으로 심리지원을 제공하여 정서 및 스트레스 관리와 심리회복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프로그램으로는 가족 심리 및 스트레스 검사, 건강검진, 자세 교정 요가, 통합의학치료, 손 석고 만들기 체험, 장흥 물 과학관 체험, 한방교육 등 충분한 휴식과 자기돌봄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참여자들은 스트레스 검사 및 건강검진을 통해 자신의 몸과 마음을 진단하고, 온열치료, 뜸치료, 침 치료, 아로마테라피, 약족, 경옥환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및 교육을 통해 힐링의 시간을 보냈다.

“물 과학관 체험”


한 참여자는 “코로나19로 바깥 활동이 제한되고 심리적, 체력적 소모가 지속되던 중 이번 ‘우리가족 마음,쉼 원데이 프로젝트’를 알게 돼 참여하게 됐다며, 오로지 나와 가족에게 집중하여 온전한 쉼을 누리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고, 몸과 마음이 편안하고 안정적인 휴식을 경험한 정말로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마음을 전했다.

센터 관계자는 “장흥통합의료병원의 통합의료 치료와 물 과학관 체험을 통해 다문화가족들이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돌보는 데 집중할 수 있었고, 특히 부모와 자녀 간 유대감과 친밀감을 향상시키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앞으로 화순군민의 정신건강 증진과 심리적 지원을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연계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화순군가족센터는 화순희망센터 내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375-1057에 문의하거나 센터 홈페이지(http://hwasungun.familynet.or.kr)에 접속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다.
박준희 기자 hoahn0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