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중앙로타리클럽, 저소득층 장학금과 후원물품 기부로 나눔 동참

사는이야기
화순중앙로타리클럽, 저소득층 장학금과 후원물품 기부로 나눔 동참
저소득층 장학금 300만 원, 굴비세트 25박스 지역소외계층에게 전달
  • 입력 : 2023. 01.19(목) 16:09
  • 송한기 기자
[화순군민신문=송한기 기자]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지난 18일 화순중앙로타리클럽(회장 하재천)이 저소득층 장학금 300만 원과 설 명절 굴비세트 25박스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화순중앙로타리클럽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을 위해 미용 봉사,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 등 다양한 재능 기부와 장학금, 물품 후원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이번에 기탁된 설 명절 굴비세트 25박스는 동절기 취약계층 25가구에게 전달되었으며, 성금은 어려운 가정 환경 속에서도 열심히 학업을 이어오고 있는 관내 초중고 학생 8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하재천 화순중앙로타리클럽 회장은 “회원들과 함께 저소득층을 위한 자원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며 “작지만 소중한 정성을 모아 마련한 장학금과 후원물품이 새 학기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 학생과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화순군 관계자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나눔에 관심을 갖고 장학금과 물품 지원을 아끼지 않은 로타리클럽 회원들께 감사하다”며 “회원, 한분 한분의 마음을 담아 지원이 필요한 대상자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에서는 지역내 사회적 안전망과 복지사각지대 발굴 강화를 위해 지역내 민간자원과 연계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기타 후원에 관한 문의는 군 희망복지지원단(☎379-3942)이나, 읍면 행정복지센터로 하면 된다.
송한기 기자 hoahn01@hanmail.net